맛집탐방기 2021. 1. 9. 12:23
728x90
반응형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가 체험단으로 식사이용권을 받아서 같이 따라가게 되었다. 구리 토평동에 있는 토평메주콩이라는 식당인데 이름만 보면 두부나 청국장 같은 음식들이 있을것 같다.

밖에는 손님들이 앉아서 쉴 수 있게 저렇게 의자가 있었고 야간에는 불빛이 들어오게 해서 이쁘게 꾸며놨다.

우린 이용권으로 돼지불고기셋트를 제공 받았다.돼지불고기와 청국장, 전과 고등어구이가 제공된다.

메뉴판 옆에는 식당 이용방법이 있는데 1인1주문 해야하고 막걸리를 인원수대로 시키면 1시간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각 테이블마다 참기름과 초고추장이 있는데 잠시 후에 나올 밥을 비벼먹으라고 세팅해놓은것 같다.

기다리다보니 이렇게 그릇이 여러개가 나왔는데 큰 대접은 밥 비벼먹는것 같고 중간 그릇은 앞접시용인 것 같다. 맨 위에는 막걸리 잔 같은데 이날 막걸리는 먹지않아서 사용하지 않았다.

이제 슬슬 메뉴가 나오는데 이건 메인메뉴중 하나인 숯불고기이다. 돼지숯불고기인데 불향이 확 나면서 맛있는 냄새가 엄청났다.

이번엔 고등어구이다. 한마리를 배 갈라서 통으로 나왔는데 노릇노릇 구워져서 기름기도 빠져있고 비린내도 많이 안나고 맛있었다.

청국장까지 나오고나서 풀세팅이되었다. 이게 이용권이 아니라 직접 돈주고 사먹는다면 1인에 1만5천원인데 반찬 가지수도 많고 퀄리티도 좋아서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같았다.

보리밥 한공기를 대접에 덜어넣고 나물도 같이 넣어준뒤 청국장을 마무리로 넣어서 비벼ㅅ먹었다. 역시 건강하게 맛있는 맛이었다. 오랜만에 청국장 먹었는데 냄새가 심하지도 않으면서 콩이랑 두부가 많이들어 있어서 아주 좋았다.

여긴 주차장이 넓기 때문에 자차를 이용해서 오는 사람들도 걱정없을것 같다. 구리에서 맛있고 가성비좋은 한정식을 먹고 싶을때 토평메주콩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GD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