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석/맛집] 몸보신에 좋은 녹두삼계탕 맛집 곰나루추어탕삼계탕 다녀온 후기!!

휴일에 본가에 갔다가 엄마와 함께 점심을 같이 먹기위하여 마석으로 나왔다. 곰나루추어탕삼계탕 이집은 평소에도 자주 갔었지만 날도 춥고해서 또 방문하였다.
위치는 마석역 바로 건너편에서 좌측으로 쬐금만 걸어가면 바로 있으니 찾기가 쉽다.


식당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소개가 되어있는데 이런걸 보면 왠지 더 믿음이 가는것 같다!!

이집은 상호명에서 볼 수 있듯이 메인메뉴는 추어탕과 삼계탕이다. 예전에 추어탕도 한번 먹어보았는데 나쁘지는 않았지만 난 개인적으로 녹두삼계탕이 더 입에 맞아서 오면 녹두삼계탕만 먹는 편이다. 참고로 밑에보면 돈까스도 있는데 저것도 상당히 괜찮은편!!

우리는 앉아서 바로 녹두삼계탕 두개를 주문했다. 주문후 얼마 안있다가 바로 밑반찬이 나오는데 김치 때깔이 아주 맛깔나보인다. 왼쪽 가운데에 있는건 추어튀김인데 저것도 아주 별미!! 서비스로 나오는거라 두개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맛보기에 좋으니 맛나게 먹었다.


밑반찬을 주워먹고 있다보면 이렇게 삼계탕이 나온다. 뚝배기에 있어서 그런지 팔팔 끓여지면서 나오는데 너무 뜨거워서 국물을 바로 먹어보진 못하고 닭을 한번 꺼내보았다. 닭이 꽤나 크고 안에는 찹쌀과 녹두, 대추,인삼이 들어있어서 보기만해도 몸보신이 절로 되는 느낌!!
국물에도 녹두가 갈아져있어서 그런지 걸죽하고 진해서 진짜 먹어보면 몸도 따뜻해지면서 건강해진다 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건강하게 맛있는 맛이다.
고기같은 경우에는 어린닭을 써서 그런지 육질이 부드럽다. 보통 어린닭 쓰면 부드럽고 맛있지만 양이 적은 경우가 많은데 여긴 닭 크기도 적당해서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마석 근처에서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보는걸 추천!! 추어탕도 맛이 괜찮으니 취향대로 골라드시면 될것 같다!!